본문 바로가기

Programming/개발환경 설정

이클립스 배경색 폰트 변경하기.

이클립스의 기본화면에서 오랫동안 코딩을 하면 눈이 너무 아프고 좀 밋밋한 느낌이 없지 않았습니다.

이클립스에서 제공해주는 간단한 설치 프로그램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몇분만 투자하시면 이제 예쁜 배경화면에서 신나는 코딩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이클립스의 기본 배경화면입니다. 


[Help]-[Eclipse Marketplace...]을 클릭합니다.

클릭하면 다음과 같은 창이 뜹니다. 유용한 기능들을 개발자들이 올려두는 곳 같은데 저도 처음 사용해 보네요.

메뉴 이름과 같이 프로그램을 파는거 같은데. 저도 자세히는 모르겠네요~ 암튼 좋은게 많을 듯 다음에 

좀더 뒤져 봐야겠네요 ㅎㅎㅎ

Find에 Color Theme라고 입력을 하면 다음과 같이 나옵니다.

Eclipse Color Theme의 Install을 클릭합니다.

위의 화면에서 Install을 클릭하면 자동으로 아래의 화면과 같이 진행이 됩니다.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면 Next를 눌러 설치를 진행합니다.

다음 화면이 나오면 동의를 체크후 Finish를 클립합니다.

설치가 진행됩니다. 컴퓨터나 네트워크의 속도에 따라서 몇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설치중에 경고창하나가 뜹니다. 정품이 아니고 뭐 기간을 보증할 수 없다 이런 내용같은데 

이클립스에서 정식으로 제공하는 소프트웨어가 아니라서 그런거 같습니다. 신경쓰지말고 OK를 눌러줍니다.

설치가 끝나면 이클립스를 재실행해야 한다는 메시지가 뜹니다. 이클립스를 재실행 합니다.

자 이클립스를 재실행 하였으면 이클립스의

[Windows]-[Preferences] 로 갑니다.

[General]-[Appearance]-[Color Theme]를 클립합니다.

Color Theme는 전에 없던 지금 설치한 것이라는 것을 알수 있습니다. 

다음과 같은 창이 뜨면 Theme에서 자신이 원하는 배경으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저는 알록달록한것을 좋아함으로  아래와 같은 색상을 선택했습니다.

OK를 누르면 아래와 같이 뜹니다~ 셋팅 끝~~

아직 코드가 없어 배경만 보이지만~ 보기만 해도 코딩할 맛이 나는거 같죠?? ㅎㅎ

이제 코딩도 즐겁게 하는 시대입니다~ 예쁜 배경에서 즐겁게 코딩해 보~ 아 ~ 요~ 

추가로 배경색도 바꾸고 싶은 분은 아래 사이트를 참고해 보세요

http://eungoo.com/wp/?p=549